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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카드 는 국민의 직업훈련을 지원하는 제도로, 유용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분실이나 유효기간 만료 시에는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에 대한 모든 정보와 절차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직업훈련포털HRD-Net

 

내일배움카드 소개

내일배움카드 는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비용의 최대 85%를 지원하는 국가제도입니다. 국민 대다수가 신청 가능하며, 1인당 300~5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내일배움카드 를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와 재발급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그 절차입니다.

 

분실신고

  1.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합니다.
  2. 분실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카드는 무효화됩니다.

 

재발급 신청

  1. 카드사 직원과 대화하여 재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2. 신고 시 질문에 정확히 답변해야 합니다.

 

재발급 방법

  1.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계좌발급확인서를 요청합니다.
  2. 은행지점을 방문하여 실물 카드를 수령합니다.

 

추가 문의 및 상담

국민내일배움카드 와 관련한 문의 및 상담은 관할 고용센터로 연락하여 가능합니다. 관할 고용센터의 전화번호나 위치는 고용복지+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에 따른 재발급 방법

내일배움카드유효기간에 따라 재발급 방법이 다릅니다.

 

유효기간이 남은 경우

  1.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 농협카드: 1644-4000
  • 신한카드: 1544-7000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1.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2.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 신청 정보가 없는 경우

고용노동부 유선 상담(1350) 혹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확인 후 재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재발급 기준

재발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분실한 카드의 발급일에 따라 재발급 또는 신규 발급이 결정됩니다.
  • 유효기간 만료 상태이면서 유예기간이 지난 경우 신규 발급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이 지나고 사용금액이 100만원 미만이면 3개월 유예기간 후 발급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이 지나고 사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6개월 유예기간 후 발급 가능합니다.
  • 근로자카드 중도퇴사 후 6개월 경과 시 발급 가능합니다.
  • 훈련과정 미수료로 카드사용 중지 시, 유예기간 이후 발급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는 국민의 직업훈련을 지원하는 중요한 제도입니다. 분실이나 유효기간 만료 시 재발급을 신청하여 혜택을 계속해서 누리세요.

 

직업훈련포털HRD-Net

 

내용

절차 및 유의사항

분실신고 및 재발급

- 분실신고는 해당 카드사로 전화 접수 후 무효화- 재발급은 카드사 직원과 대화하여 신청

유효기간에 따른 재발급

- 유효기간 남은 경우: 카드사 고객센터 전화- 유효기간 지난 경우: 고용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

재발급 기준

- 발급일에 따라 재발급 또는 신규 발급 결정- 유효기간 만료 시 유예기간 후 발급 가능

 

내일배움카드 를 잘 활용하여 직업능력 향상에 도움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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