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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년 적합 직무지원금 은 만 50세 이상의 실업자를 신중년 적합 직무에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복지제도입니다. 이 글에서는 '신중년 적합 직무지원금 '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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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년 적합 직무란?

신중년 적합 직무는 만 50세 이상의 실업자를 채용한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여 신중년의 고용 창출을 촉진하는 장려금입니다.

 

신중년 적합 직무 지원 대상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원 대상 기업 및 중견기업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임금체불로 명단이 공개 중인 사업주를 제외한 기업들

 

신중년 적합 직무 지원 요건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만 50세 이상의 실업자를 채용하고 3개월 이상 고용 유지하는 경우 지원
  • 최저임금액 이상의 임금 지급
  • 1개월 소정근로시간 60시간 이상
  • 4대 보험 가입

 

지원금액

신규 고용한 근로자 수 1인당 월 40~80만 원을 지원합니다. 우선지원 대상기업은 연간 총액 960만 원까지, 중견기업은 연간 총액 48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한도

피보험자 수의 100분의 30을 지원하며,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피보험자 수가 10명 이하인 경우에는 최대 3명까지 한도로 지원됩니다.

 

지급 주기 및 기간

고용한 날이 속하는 다음 달부터 1년간 매 3개월 단위로 지급됩니다.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신중년 적합 직무지원금 을 신청하려면 고용보험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 심사우대 입증서류, 매출액 및 자산 현황 증빙 서류, 기업정보 제삼자 제공 동의서 등이 포함됩니다.

이상이 '신중년 적합 직무지원금 '에 관한 주요 정보입니다. 이 복지제도를 활용하여 신중년 고용을 촉진하고 기업의 경영 안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중년지원사업 바로가기 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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