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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보험은 국민 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 보험제도입니다. 이 보험제도에는 보험료 환급과 본인부담 상환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보험료를 환급받고, 본인부담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험료 환급

보험료 환급은 보험료를 중복으로 납부하거나 감액조정 또는 오납부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약 환급을 받지 않는다면 3년 후에는 환급금이 사라집니다. 환급을 신청하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약 7일 이내에 환급금이 정산됩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환급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본인부담 상환제

본인부담 상환제는 건강보험 가입자의 본인부담금을 초과한 금액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본인부담액의 기준은 연도와 요양병원 입원일수에 따라 다르며, 납부한 본인부담금을 초과한 금액을 공단에서 지원합니다.

 

휴대폰 구입 방법과 청년 도약 계좌 고금리 정보 더 알아보기

본인부담상환제와 관련하여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외에도,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과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정보, 전세 사기를 피하는 방법, 청년 도약 계좌의 은행별 금리 정보 등 다양한 돈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국민 보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세한 내용과 환급금 조회는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

 

국민 보험 환급금(지원금) 안내

환급금 신청 및 조회 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환급금(지원금)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환급금(지원금) 안내 페이지

 

국민 보험 고객센터

환급 조회가 되지 않거나 계좌가 상이한 경우 국민보험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국민보험공단 고객센터로 전화()하거나 온라인으로 문의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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