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알아봄
@성훈 2023. 5. 11. 18:56
최근 소비자물가지수 상승으로 가계와 기업, 자영업자의 대출 증가세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NH농협은행에서는 공무원을 위한 가계자금대출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번 글에서는 NH농협의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의 특징과 대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NH농협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 소개
NH농협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융자추천을 받아 대출을 지원받은 공무원이 퇴직급여를 신청한 때 그 사실을 통보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는 대출상품이다. 대출한도는 공무원연금취급기관장이 확인한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상 퇴직금예상액의 1/2 범위 내에서 최고 5천만원 이내로 설정되어 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금액 5천만원, 신용등급 3등급, 대출기간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 적용시 기준금리 1.79%~4.42%, 가산금리 2.0% 우대금리 0.9% 최종금리 2.89% ~ 6.42%로 책정되어 있다. 대출기간은 10년 이내이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할부상환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중도상환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며 이는 중도상환원금 x 적용요율 x (잔여기간 ÷ 대출기간)으로 계산된다. 필요서류는 실명확인증표,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 재직 및 소득확인서류 등이며, 대출신청시 상환능력과 대출금액, 연체에 따른 금융 불이익 등을 꼭 확인해야 한다.
농협 e-채움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
NH농협은행에서는 공무원과 군무원을 위한 e-채움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 상품은 최고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연 3.27~4.27%로 책정된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할부상환, 마이너스통장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신청은 NH농협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루어진다. 대출신청 후 검토 후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액은 퇴직금예상액의 2분의 1 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정리
NH농협에서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가계와 기업, 자영업자의 대출 증가세가 높아지는 가운데 공무원을 위한 가계자금대출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융자추천을 받아 대출을 지원받은 공무원이 퇴직급여를 신청한 때 그 사실을 통보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는 대출상품과 e-채움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두 상품 모두 대출한도, 대출금리, 상환방법 등이 다르므로, 대출을 고려하는 경우 상품별로 세부사항을 확인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참고
- 농협은행 공식 홈페이지: https://www.nonghyup.com/nhbank/personal/loan/loan010401001001.do
- 농협은행 e-채움 공무원가계자금대출 상품 안내:https://www.nonghyup.com/nhbank/personal/loan/loan010401001002.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