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은 효율적인 문서작성을 위한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계산이 필요한 문서를 작성할 때는 엑셀 사용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보안적인 문제로 외부에 노출되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엑셀파일 암호설정을 해서 외부인의 접근을 차단하면 좋습니다. 암호설정은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먼저, 암호설정을 원하는 파일을 열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저장 화면에서 "도구" 메뉴를 선택하고 "일반옵션"을 클릭합니다.

 

이제 나오는 창에서 "열기암호"와 "쓰기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두 가지를 모두 설정하거나, 하나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엑셀파일 암호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해당 파일을 열 때마다 암호를 입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위처럼 간단하게 엑셀파일 암호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밀성이 높은 파일을 다루는 경우 암호설정을 권장합니다. 보안성을 높이면서 원활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