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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성훈 2022. 9. 26. 18:59
요즘은 엄청매우중요한 서류들 역시 컴퓨터를 통해 직접적으로 발급을 받을수 있게 지원을 해주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국민건강보험 역시 전반적으로의 증명서나 확인서들을 바로 바로 컴퓨터를 통해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정말로 공단에 방문하시고나서 발급을 받아보셔도 되어지고, 전화로 접수를 해보게되어 팩스로받는 방법도 있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국민건강보험공단
가장우선 조회를 하시려고 한다면 공홈으로 접속을 해주셔야하게되는데요. 검색창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입력을 해보면 사이트가 나오도록 될 텐데요. 덧붙이면 팩스로 받으시길 원하시다고 하면 1577-1000으로 전화를 하시고 신청해보셔도 되어지시는데요.
민원신청 - 자격
온라인으로 직접 발급을 받아보려면 이제는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민원신청'을 눌러보셔야 합니다. 이 메뉴를 눌러 주신 후 하단에 '개인민원'을 선택해주세요.
자격확인서 발급
그러면 이렇게 여러가지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나온답니다. 이중에서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선택해주시기바랍니다. 이부분을 선택 하시면 LOGIN을 해 보도록 나오실게 될텐데요.
로그인 필요
이러한 식으로 로그인을 하고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 지실 겁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본인인증을 해야 하죠. 결국은 굉장히아주중요한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있는 부분들이기도 하다보니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지참을 해야 하죠.
직장가입자로 조회 및 발급
그렇게 하면 이렇게 가입내역이 나오도록 될텐데요. 직장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하니, 얼마전가입되어 지게된 직장가입자로 체크를 해보시고 프린트 발급을 받아보시면 되거든요. PRINTER가 없다면 팩스로도 전송을 해보실수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접수를 해보시게되어 이용을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