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세 계산기 바로가기

@성훈 2022. 8. 17. 17:24

 

자동차세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릴거에요. 처음에 구매를 해보면 취등록세를 납부 하게되고 매일매일 보유를 하고 있다고 한다면 그에 따른 세금이 부과가 되어진답니다. 자동차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상반기 / 하반기 나오게 되죠.

자동차세 계산

또한 차량 연식에 따라서 할인인 되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 오신분들도 한번 이용을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쉽게 쓰는법 알려드려 볼게요. 오늘 확인을 해드릴 자동차세는 cartok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확인을 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생각 보다는 굉장히 간편합니다.

자동차세 계산

위에 보는 것과같이 cartok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신다면 가운데 자동차세를 계산해 보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자동차세를 클릭을 해보시면 해당 메뉴로 다시 이동을 하게 되어지는데요. 이동을 해보신다면 이젠 차량 정보 입력을 해야하는데요.

자동차세 계산

차종을 먼저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세율이 달라지기 때문 이었습니다. 그리고 배기량은 엄청 엄청 중요합니다. 배기량에 따라서 자동차세가 늘어난다고 볼수있죠. 그리고 영업용 여부를 체크해 주시고, 차량 등록일을 입력해주세요.

자동차세 계산

그럼 결과 모두가 나오게되어 지시는데요. 2010년 취득한 2000cc 비영업용 승용차의 경우는 52만원가량이 연간 납부되어져 지죠. 연식이 지남에 따라서 점점 자동차세 할인이 되는게 보이시죠. 계산기를 이용하니 참 간단 합니다. 아래 링크로 이용해 보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계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