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취득세 계산 쉽게하는법

@성훈 2023. 1. 1. 23:24

 

아파트 취득세 계산 쉽게하는 방법

주택을 매수를 해주시게되면 그에 따른 세금이 발생을 해보게 되죠.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아파트를 매매 해 보시게 되어지게 되면서 발생하게되는 세금에 대해서 미리 확인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겁니다.

아파트 취득세

워낙에 부동산의 거래대금이 크기 때문에 그에 따라 발생하게되는 세금역시 매우 금액이 큰데요. 그렇기 떄문에 미리 예산을 생각 하게될때 각종 세금이나 취등록세도 함께 확인해주셔야해요. 이번에는 아파트 취득세 계산을 해드리는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취득세

간편하게 미리 계산을 해보려면 부동산114라는 검색엔진를 사용 해보시면 쉽게 계산을 해볼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LOGIN을 하게 될 필요가 없이 바로 입력 하셔서 그런 결과를 얻을수가 있어요. 하단에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한후에 '취득세'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산홈페이지

 

아파트 취득세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취득세계산하기 화면이 나오게 되어 지실 거예요. 이 화면에서 방문자님들이 취득하신 아파트에 관련 되어진 내용를 입력을 해주십시오. 보유주택수, 취득가액, 전용면적과 취득방법에 따라서 달리 되어지죠.

아파트 취득세

임의로 계산을 해보았답니다. 이러한 식으로 계산결과 모두가 나오게 되어 지는데요. 복잡하고 어려운 계산공식을 적용하여 오토로 취득세, 지방교육세, 농어촌특별세들을 모두 계산해 보시게 돼요.

아파트 취득세

또한 세율에 대하여 궁금할 겁니다. 매매/교환에 따른 세율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파트 취득세 계산 방법이 알고자주셨다면 이번 포스팅을 해 보았던 방법 참고해서 쉽게 계산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쉽게 조회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부동산과 관련있는 내용을 준비를 했어요. 부동산을 구매년야하게될 때에는 많은 정보를 수집을 해야 하죠. 시세도 조사를 해야그렇지만, 진짜로 거래가 될 수 있는 가격을 중심으로 가격이 형서잉 되죠. 거렇기 때문에 실제가 거래가 되어 신고되어 지게된 가격이 중요해요. 이번엔 무료로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를 해보는 법에 대하여 내용을 안내 하도록 할 겁니다. 무료로 이요이 가능하셔요. 요즘은 발품보다더도 매우중요한것이 바로 손품, 마우스품이에요. 인턴세을 통해 미리 여러가지 자료들을 수집해보실수가 있다라고 하는 얘기인데요. 국토교통부에선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운영하고있어요. 방문자분들도 바로 상단에보여 지시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야 이용이 가능하시는데요. 바로가기를 클릭을 해 주세요. ..

자세히 보기...

 

아파트 등록세 취득세 계산 쉽게하기

반가워요 이번 시간에는 부동산을 거래할 때 발생하게 되어지는 세금에 대해 미리 알아보시는법으로 알려드릴게요. 요즘에는 겨울이라 부동산 비수기이긴 하지요. 그렇지만 이때 되려 투자하고 거래하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오늘 이용해드릴 방법은 아파트 등록세 취득세 계산을 쉽게 이용할 수있게 해주시는 계산기를 설명해드릴 겁니다. 설명해드릴거에요. 어려 지 않게 계산기를 이용해 보면 누구에게나 쉽게 확인가능한데요. 정해져있는 요율에 따라 계산이 되어지십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여러가지 기능의 계산기가 보이실 건데요. 이 화면에서 보면 양도세, 취득세, 중개 보수 등 부동산에 대한 금액을 미리 계산해드리는 메뉴가 보일건데요. 부동산 거래 번번히 하는 분들은 알아 두시면 좋았어요.부동산 114에서 제공하는 메뉴인데..

자세히 보기...

 

히트곡 김종국 노래모음 16곡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저 역시 좋아하는 가수인 김종국 노래모음을 준비해보았어요 터보 댄스가수 출신이시군요. 해체를 해보시게 되어지면서 솔로 가수로 전향을 하곤 발라드를 주로 부르시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미성으로 참 슬픈 노래를 많이 부르셨더라고요. 대표곡 16곡이 전부 수록이 되어있는 모음집으로 준비해봤습니다. 김종국씨의 서정적인 목소리가 가슴을 울리는듯하군요. 워낙에 가창력이 좋으시기로 대표적인 김종국씨인데요. 특히나 자기만의 미성이 너무 매력적이시기도 합니다. 남성과 여성의 음역대를 전부 소화하고있는 가수라고 하죠. 이번에는 2001년 이후 발표 하였던 솔로노래들이에요. 조금 전에는 다시 터보를 재결성해서 댄스가수로도 정식으로 활동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기존엔는 태권도 선수였었지만, 척추측..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