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cpu 확인, 상세스팩 보기

@성훈 2022. 12. 26. 19:49

 

컴퓨터 cpu 확인, 상세스팩 보기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컴퓨터의 스팩사이에서 가장 매우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부품이죠. 컴퓨터의 머리라 할 수 있는 CPU를 확인하는 법에 대하여 소개해보겠습니다. 자세한 스팩을 확인하는방법인데요.

컴퓨터 cpu 확인

오늘 컴퓨터 cpu 확인해보시는법은 바로 cpu-z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는법인데요. 꽁짜로 제공이 되어지는 프로그램인 것이기도 하시면서 인스톨 없이 바로 사용해볼수 있는 포터블 버전인 것이기도해요.

컴퓨터 cpu 확인

이 프로그램은 CPU 뿐아니라 메인보드, 램, 그래픽카드등의 자세한 스팩 정보를 보여주게되는 기능을 하고 있네요. 그래서 컴퓨터 하드웨어 확인해 볼때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인 것이기도 하죠.

컴퓨터 cpu 확인

이 프로그램은 CPUID라고 하는 회사에서 꽁짜로 제공 하고 있네요. 인스톨 버전도 제공 하고있고 무설치 포터블 버전도 함께 제공 하게 되는데요.

애석 하게도 한글판은 본격적으로 제공되어지고있지 않습니다. 본격적으로는 영문판과 중국어판을 제공을하게 되는데 영문판으로 받아주시는게 좋을겁니다.

 

사이트

 

컴퓨터 cpu 확인

위에 안내를 해 보았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고서 좌측하단 부부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ZIP.ENGLISH를 누르시면 포터블 버전으로 내려받아볼 수 있겠네요.

컴퓨터 cpu 확인

이러한 식으로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준 후에 압축을 풀어보시면 좋을듯하네요. 압축을 풀어보게 되어지시면 x64와 x86이 나오도록 되어지실 거에요. 방문해주신 분들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따라서 실행화일을 실행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컴퓨터 cpu 확인

실해을 해주시고 나면 자기의 컴퓨터에 인스톨되어 있는 하드웨어들을 스캔하여 상세한 스팩정보를 보여주는데요. 가장 상세히 컴퓨터 cpu 확인을 하시는 방법입니다. 그외에도 메인보드,램, 그래픽카드 스팩도 보여주니 참고해서 확인을 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컴퓨터 영상 녹화 프로그램 다운

컴퓨터 영상 녹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반갑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무상으로 이용을 해볼수가있는 비디오 캡쳐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릴거에요. 컴퓨터에 보여 지시는 화면을 그대로 비디오 화일로저장을 할수가 있도록 해주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락 장면이나, 컴퓨터를 통해 이용해보는 방법등을 녹화할 일이 많죠. 또한 온라인으로 나오게 되는 강좌나 영상들도 전부 이 컴퓨터 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 해보시면 비디오 화일로 저장을 해보실수가 있답니다. 자그럼 오늘 준비해본 내용를 해보는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보도록 할께요. 오늘 준비해본 내용를 해보는 꽁짜 프로그램은 바로 오캠이라는데요. 개인 이용자에게는 제한없이 무상으로 제공이 되어 지죠. 이곳를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위에보이..

자세히 보기...

 

cc클리너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느려진 컴퓨터를 다시 빨리 최적화를 시켜주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거에요. 보통 윈도우를 인스톨 하고 오랜기간 동안 사용을 해보게 되다보게되면 점점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컴퓨터가 느려지는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프로그래이 인스톨이 되고, 제거가 되게 되면서 생성되어졌던 Registry의 찌꺼기, 화일의 단편화등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느려지시는 데요. 오늘은 쉽게 컴퓨터 속도 향상을 해보는 방법 안내를 해볼게요. 오늘 설명를 해보는 프로그램은 cc클리너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쉽고 간편하게 최적화를 할 수 있죠. 상단에 보이는것과 같이 여러가지 정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이에요. cc클리너는 무상으로 제공이 되고있는 프리웨어이죠..

자세히 보기...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시키기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시키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컴퓨터를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할거에요. 컴퓨터를 켜두고 다른 작업을 안하게 되어지면 자동으로 모니터가 꺼지기도 하고, 내부적으로 절전모드에 들어가기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방법으로 되어지면 컴퓨터가 동작을 안하게 되죠. 그렇지만, 작업을 시켜둔것이라고 한다면 이러한 식으로 컴퓨터를 사용안한다고 해서 절전모드에 들어가게 두면 안되겠쬬. 그러하기 때문에 셋팅을 통하여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셔도, 절전모드로 자동 전환 되지 않게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를 해 주셔야하는데요. 오늘은 제어판에서 모니터꺼짐이나, 절전MODE로 들어가지 않도록 셋팅을 해보는법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할게요. 제어판에서 셋팅을 할 수 있어요. 윈도우에 전부 제어..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