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이용방법

@성훈 2022. 10. 28. 19:04

 

대출을 받아 보게 되어지실때 원리금균등상환이라고 하는 말을 들어 보셨을 거에요. 쉽게 말해 원금도 함께 매달 갚아 나가는거에요. 간단하게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사용해 보시면 매달 납부하는 금액을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거든요. 원리금균등상환으로 할경우 매달 이자가 달라지거든요.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아마 대출을 받으시기 전에 미리 알고싶어서 원금균등상환방식에 대하여 알아보시고 시뮬레이션을 미리 한번 해드리고 싶으신 분들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예전에 한번 알아보다가 알게된 계산기인데요. 미리 알아둔다면 매우 유용할듯하더라고요. 그러면 즉시 설명을 해볼게요.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오늘 준비해본 내용해 드릴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는 국민은행에서 제공되어지고 있답니다. 실제 은행홈페이지에서 제공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더욱더 신뢰가 가지 않을까요. 역시 국민은행 이용자가 아니어도 무상으로 누구에게나 이용을 해보실수가 있습니다. 요기를 클릭을 해 보시고 '대출할부금 계산'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그럼 이런 식으로 대출계산기가 실행 되게 될건데요 저역시 한번 시뮬레이션을 해보았습니다 2억을 10년간 3%를 대출계산기로 시뮬레이션을 하여보니 총 이자는 3100만원 가량 되어지게 되는데요. 평균 200만원씩 매달 불입을 하셔야하고 있는군요.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귬등상환) 방식은 처음에는 이자를 많이 내고 점점 이자를 줄이면서 원금을 높여가는 방식인데요. 최근엔 이런식으로 원금과 이자를 동시게 갚게 대출이 되고 있답니다. 이번엔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참고가 되었길 바랄게요~

댓글